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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식품사의 2분기 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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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식품사의 2분기 실적

 

코로나 사태에도 국내 주요 식품 기업들은

사상 최대 실적을 이어갔다고 합니다.

가정간편식(HMR)의 인기와 해외 시장에서의

매출 신장 덕분이라고 하네요.

저도 밀키트 많이 주문하는데 저도 한몫했네요.ㅋㅋ

 

 

/ 한국경제신문

 

뭐니 뭐니 해도 K푸드 세계화의 일등공신은

라면입니다.

농심은 올 상반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1049억, 전년 동기 대비

163.56%가 증가했다고 14일 공시하였습니다.

농심 관계자는 "연초 짜파구리 열풍에 이어

코로나 19로 인한 국내외 라면 소비가 증가했다"

라고 말했습니다. 저는 아직도 짜파구리를 먹어보지

않았는데,, 꼭 도전해봐야겠습니다~^^

 

/ 네이버 증권

 

해외 매출 비중이 높은 종합식품기업들은 

대부분 실적이 괜찮았습니다.

풀무원의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줄었으나 영업이익은 37.8% 증가하여

147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풀무원의 해외 매출 비중은 전체 매출의 21%이며,

해외 매출 비용이 50%를 넘는

CJ제일제당과

베트남, 러시아, 중국 등 해외 매출이

65.7%에 달하는 오리온도

2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외식업 경기 침체로

주류 회사들의 2분기 실적은 희비가 엇갈렸습니다.

 

/ 네이버 증권

하이트진로는 2분기 매출이 11.0% 늘었고

영업이익은 105억 원에서 540억 원으로 411.0% 증가하였습니다.

주점과 식당 등에 판매 관리비를 쓰지 않았지만

편의점과 대형마트 등에서 

가정용 주류 판매가 크게 늘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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