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문기사스크랩

메타버스 관련주의 성장과 증권사 추천 관련주는?

300x250
반응형

메타버스 관련주 주가 흐름

플랫폼 관련주에서 이제는 메타버스와 메타버스 관련주가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떠오르면서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커지고 있습니다. 이에 메타버스 관련주들의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관련주와 ETF

 

메타버스 관련주와 ETF

메타버스 관련주와 ETF 메타버스 관련주 초월(meta)과 현실(universe)을 혼합한 메타버스는 트렌드 변화에 민감한 자본시장에서 하나의 투자 테마로 부상했습니다. 로블록스와 텐센트 뮤직처럼 직접

strongluna.tistory.com

17일을 기준으로 코스닥시장에서는 메타버스 관련주 선익시스템이 올 들어 143.13% 상승한 17,600에 장 마감하였고,

한빛소프트가 89.21% 상승한 6490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엠게임도 올해 들어 59.59% 상승, 위지윅 스튜디오 55.06%, 칩스 앤 미디어도 43.85%로 주가가 크게 상승하는 모습입니다.

 

 

메타버스의 성장 

메타버스는 가상과 우주의 합성어로 온라인 속 가상세계에서 가상인물로 구현된 아바타들의 단순한 커뮤니티 생성을

넘어서서 가상현실에서 소비를 하고 업무를 진행하며 게임을 만들어 그 게임을 판매하는 등 일상생활과 비슷한 활동을 가상세계에서 할 수 있도록 하는 플랫폼입니다. 

 

메타버스의 성장은 로블록스 상장 소식과 함께 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로블록스는 3월 10일 상장 후 기준가 45달러였던 것이 17일 76달러선에서 마감해 70% 넘게 올랐습니다. 교보증권의 분석에 따르면 메타버스 관련 가상현실 세계시장 규모는 지난해에 330억 달러였던 것이 2025년에는 3381억 달러, 2030년에는 1조 924억 달러로 고성장이 예상된다고 합니다. 그 근거로는 로블록스와 제페토 등 관련 게임의 인기입니다.

 

 

 

 

메타버스관련 회사는 정말 성장하고 있는가?

 

메타버스 관련주로 묶여 우리의 관심을 끌고 있는 국내 기업들은 과연 메타버스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것일까요?

게임의 인기 때문에 메타버스 주가가 올라간다면 게임의 인기가 떨어질 경우를 대비해야 하는 것은 아닐지 의심입니다. 모든 것이 유행을 타듯 게임 또한 유행을 타기 때문입니다.

 

  • 한빛소프트 : 증강현실 관련 게임을 출시해본 경험이 있으나 현재 진행하고 있는 메타버스 사업은 없으며 2년째 적자 상황입니다. 한빛소프트의 드론 매출은 200억 원을 넘어서며 전년 대비 2배 이상 성장했습니다.
  • 엠게임 : 2012년 미국 메타버스 관련 기업 유니티와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메타버스 관련주로 분류되었지만 라이선스는 게임엔진 관련일 뿐 메타버스와 무관하다는 게 업계의 설명입니다.
  • 위지윅 스튜디오와 선익시스템 : 위지윅 스튜디오는 메타버스 관련 내용을 사업 목적으로 추가하여 수혜 기대를 키웠고 선익 시트템도 VR시장 확대에 따른 기대를 받았으나 두 회사 모두 실제 수혜 여부는 불투명하다고 합니다.
  • 자이언트스텝 : VFX광고업체로 비상장사입니다. 하지만 이 또한 메타버스 시장이 급성장할 때의 전제이며 시장이 기대만큼 커지지 않으면 광고주로 묶일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증권사가 추천하는 메타버스 관련주는?

 

증권사에서는 대형 플랫폼 주를 메타버스 관련주로 추천하고 있습니다. 해외 주식 가운데에선 마이크로소프트와 페이스북 , 텐센트, 엔비디아 등을 꼽고 국내에서는 네이버( 제페토)와 빅히트 (위버스) 등을 메타버스 관련주로 꼽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위 글을 신문기사를 토대로 작성하였으며 전문 지식의 부족으로 잘못된 정보나 사견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투자권유의 글이 아님을 밝힙니다. 멋진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