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문기사스크랩

고무 가격 급등세 수혜주 / 피스컬노트

300x250
반응형

고무 가격 급등세

 

천연고무 공급 부족으로 관련주 동향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증권가에서는 "10년 만에 고무 슈퍼사이클이 왔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고무 공급 부족이 심화된 이유는 말레이시아, 태국, 중국 등 주요 수출국에서 업황 부진으로 경작지가 줄었기 때문이며 기후변화와 고무나무 질병 등의 타격도 합해졌습니다.

 

반면 고무의 수요는 눈에 띄게 증가 추세입니다.  글로벌 물류 이동 증가와 인프라 투자 증가로 트럭용 타이어 수요가 급증했습니다. 미쉐린의 경우 올 2월 누적 기준 트럭용 타이어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 교체용은 16% 증가했습니다. 미국 등에서 중고차 판매가 활황을 띠고 코로나 19로 위생에 관심이 대폭 커져 NB라텍스 가격도 가파르게 올랐습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천연고무 가격은 지난 2월 Kg당 2달러로 4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으며, 업계에서는 향후 5년 동안 Kg당 5달러까지 오를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수혜주

 

석유화학업계는 고무사업 호조에 사상 최대 실적 기대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실적 발표를 앞둔 금호석유는 지난 1분기 영업이익이 500억원을 넘었을 것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이는 분기 사상 최대 규모입니다.

 

/ 네이버증권
/ 네이버증권

 

NB라텍스 초호황에 타이어 업체들도 생산량 증대에 나서며 덕을 보았으며 업계에서는 금호석유뿐 아니라 LG화학, 효성화학, 롯데정밀, 애경유화 등도 고무 가격 상승 수혜주로 꼽고 있습니다.

 

/ 네이버증권

 

 

피스컬노트

 

실리콘밸리에서 '제2의 마크 저커버그'로 떠오르고 있는 팀 황이 주도적으로 창업한 회사 피스컬노트가 미국 상장을 추진하면서 20대 억만장자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피스컬노트는 오는 7월 미국 상장을 준비하고 있으며 상장은 JP모간이 주관하고 있습니다. 기업가치는 2조~3조 원대로 예상됩니다.

 

 

 

/ 한국경제신문

 

피스컬노트의 주요 고객은 정부 기관과 금융회사, 대기업, 미국 국방부, 미국 중앙정보국, 뱅크오브아메리카 등으로 이 회사의 대표적인 서비스는 실시간 법안 모니터링, 입법 추적과 예측, 정책분석, 컨설팅 등입니다.

 

전 세계 주요 국가에 어떤 법안이 발의됐는지, 이 법안이 통과될지, 법 시행 후 어떤 영향이 있을지를 파악해서 대응하는 것입니다. 사우스웨스트 항공은 미국 네브래스카주가 항공 유류세 인상 법안을 추진하자 피스컬노트의 실시간 모니터링 알람을 통해 사전에 대응, 법안 통과를 막았던 예가 있습니다

 

황 대표는 "그동안 축적한 빅데이터 알고리즘으로 미국 법안 통과 예측 정확도가 94%에 이르며, 법안뿐만 아니라 9˙11 테러나 필리핀 폭등, 월가 시위, 조세 저항 움직임 등 모든 정치적 사건사고 데이터도 우리의 레이더망에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지난해 피스컬노트의 매출은 9980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연간 이용료를 선불로 받는 구독 사업을 통해 매출이 성장세입니다. 서비스 항목별로 요금제가 11가지로 구성되어있으며 2000만 원부터 10억 원대까지 있습니다. 현재까지 피스컬노트가 유치한 투자금액은 3000억 원에 이르며, 2018년에는 이코노미스트 산하 정치전문지 CQ롤콜을 1억 8000만 달러에 인수했습니다. CQ롤콜은 백악관과 미국 의회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매체로 꼽히며 이를 통해 피스컬노트는 200여 명의 정치 전문기자를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300x250
반응형